리슨투미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0년 3월 01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유세이프(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슨투미 모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isten2ME”: 성희롱·성추행·성폭행 등의 피해사실을 이용자가 기록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Stop2ME”: 직장내 괴롭힘 등의 피해사실을 이용자가 기록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Fair2ME”: 직장내 부패 등의 피해사실을 이용자가 기록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 접속 가능한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리슨투미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5. “이용자”: 이 약관에 동의하고, 약관동의가 필요한 기능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6. "모델”: 서비스 이용 비용을 지불하는 주체, 주 이용자에 따라 각각 달리 제공되는 형태를 뜻합니다. 이 약관에 해당하는 모델은 리슨투미 베이직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및 서비스 메뉴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신규 기능 적용을 위한 약관 개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될 경우, 기능이 추가된 버전의 초기 화면에 신규 약관을 고지합니다.
  4. 회사는 신규 기능 추가가 없는 약관 개정시,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 적용일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 내용이 불리할 공지 외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공지합니다. 단, 전자적 수단 공지는 서비스 버전, 개인정보 제공 동의 여부에 따라 불가능할 경우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3항 혹은 4항을 통해 공지 후 이용자가 명확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 미동의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회사가 리슨투미 외 다른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경우, 모델별로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각 모델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의 신청을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단, 아래 경우 계약체결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① 회사 및 다른 이용자를 기만하거나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자로 판단될 경우
    ② 허위정보를 서비스에 입력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의 명예를 훼손할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③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④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⑤ 8조 1항 중 하나라도 해당할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법령의 규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통계목적으로 이용자가 기록한 데이터 중 개인식별정보와 개인민감데이터를 제외한 일부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기된 이용자 의견을 수집하며, 정당하고 회사나 서비스의 목적에 부합하는 의견은 서비스 개선에 반영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건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① 서비스에 허위사실을 기록·변경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동의없이 서비스에 기록·변경하는 행위
    ③ 이용자가 서비스에 기록한 피해사실과 연계하여 발생된 알림내용, 혹은 그 사실을 공공이 볼 수 있는 형태로 알리는 일체의 행위
    ④ 회사 직원이나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⑤ 회사가 제공한 소프트웨어 개작,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해킹 등 서비스 안정성을 해치는 일체의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⑦ 기타 현행법률에 의해 불법으로 규정되거나 부당한 행위
  3.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 규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및 서비스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모델 및 모델별 버전에 따라 일부 기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신속하게 복구한 후, 사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정기점검, 장비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수정 및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변경이 있을 경우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중단, 변경될 경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 기록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2. 이용계약 해지시 회사가 제 6조에 의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이 경우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고 통계 목적으로 수집한 데이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8조 1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회사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설정한 제한·중지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할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귀책 사유, 이용자가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의 제약 혹은 오류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임의로 게재한 정보 자료의 신뢰성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분쟁 및 규정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이행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소송 발생시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부칙1. 이 약관은 2020년 3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2. 현재 제공되는 버전에선 회사가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으므로 제6조와 제7조2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단, 추후 개인정보 필요기능이 업데이트될 경우 해당 항목을 반영하고 본 부칙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