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슨투미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0년 3월 01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유세이프(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슨투미 모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Listen2ME”: 성희롱·성추행·성폭행 등의 피해사실을 이용자가 기록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Stop2ME”: 직장내 괴롭힘 등의 피해사실을 이용자가 기록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Fair2ME”: 직장내 부패 등의 피해사실을 이용자가 기록하고,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 접속 가능한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리슨투미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 이 약관에 동의하고, 약관동의가 필요한 기능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모델”: 서비스 이용 비용을 지불하는 주체, 주 이용자에 따라 각각 달리 제공되는 형태를 뜻합니다. 이 약관에 해당하는 모델은 리슨투미 베이직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및 서비스 메뉴 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신규 기능 적용을 위한 약관 개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될 경우, 기능이 추가된 버전의 초기 화면에 신규 약관을 고지합니다.
- 회사는 신규 기능 추가가 없는 약관 개정시,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 적용일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 내용이 불리할 공지 외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공지합니다. 단, 전자적 수단 공지는 서비스 버전, 개인정보 제공 동의 여부에 따라 불가능할 경우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3항 혹은 4항을 통해 공지 후 이용자가 명확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 미동의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회사가 리슨투미 외 다른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경우, 모델별로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각 모델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의 신청을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단, 아래 경우 계약체결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및 다른 이용자를 기만하거나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자로 판단될 경우
② 허위정보를 서비스에 입력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의 명예를 훼손할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③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④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⑤ 8조 1항 중 하나라도 해당할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법령의 규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통계목적으로 이용자가 기록한 데이터 중 개인식별정보와 개인민감데이터를 제외한 일부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기된 이용자 의견을 수집하며, 정당하고 회사나 서비스의 목적에 부합하는 의견은 서비스 개선에 반영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건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서비스에 허위사실을 기록·변경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동의없이 서비스에 기록·변경하는 행위
③ 이용자가 서비스에 기록한 피해사실과 연계하여 발생된 알림내용, 혹은 그 사실을 공공이 볼 수 있는 형태로 알리는 일체의 행위
④ 회사 직원이나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⑤ 회사가 제공한 소프트웨어 개작,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해킹 등 서비스 안정성을 해치는 일체의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⑦ 기타 현행법률에 의해 불법으로 규정되거나 부당한 행위
-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 규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및 서비스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등)
-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모델 및 모델별 버전에 따라 일부 기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신속하게 복구한 후, 사후 공지합니다.
- 회사는 정기점검, 장비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수정 및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변경이 있을 경우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공지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중단, 변경될 경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 기록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 이용계약 해지시 회사가 제 6조에 의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이 경우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고 통계 목적으로 수집한 데이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제8조 1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회사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가 설정한 제한·중지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할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 귀책 사유, 이용자가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의 제약 혹은 오류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임의로 게재한 정보 자료의 신뢰성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분쟁 및 규정 준용)
-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이행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 소송 발생시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부칙1. 이 약관은 2020년 3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2. 현재 제공되는 버전에선 회사가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으므로 제6조와 제7조2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단, 추후 개인정보 필요기능이 업데이트될 경우 해당 항목을 반영하고 본 부칙은 삭제합니다.